2022 창원K-pop 월드페스티벌이 최고의 축하 라인업과 함께 지난 7일 7,000여명의 관객과 함께 화려한 무대의 서막을 올렸다. 올해 11회째인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은 K-pop을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이 참가해 퍼포먼스와 보컬 실력을 겨루는 한류 문화 축제다.
올해는 85개국 101개 지역에서 예선에 참가해 네덜란드, 노르웨이, 나이지리아, 독일, 몽골, 불가리아, 칠레, 일본 8개팀이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되었다. 해마다 전 세계 각국의 주요 공연 시설과 한국 문화원 등에서 예선이 열릴 때마다 많으면 수천 명의 현지 관객이 함께 열광할 정도로 열기를 띄고 있고, 한국의 소프트파워를 각국에 알리는 공공외교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7일 19시부터 창원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최고의 K-pop 축제에 걸맞게 아이키X훅과 알렉사, 브레이브걸스, KARD, CIX, 빌리, 이진혁 등 대한민국 대표 K-pop 아티스트가 화려한 축하 공연을 펼쳤다. 또 방송인 김명수와 빌리의 수아, 알렉사가 공동 MC로 무대를 이끌었다.
이날 칠레 soldier팀이 SuperM의 ‘Jopping’을 불러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우정상은 네덜란드 팀, 1라운드 우승은 불가리아 팀, 2라운드 우승은 노르웨이 팀, 3라운드 우승은 칠레팀, 4라운드 우승은 몽골팀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이번 <2022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은 유튜브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KBS월드 공식 계정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었으며 본 방송은 10월 28일 KBS 2TV는 물론 한류 채널 KBS월드 TV를 통해서도 전 세계에 방송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K-POP은 대한민국과 전 세계 젊은이들의 대표음악일 뿐만 아니라 K-POP한류열풍이 창원은 물론 대한민국의 경제열풍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 이며, 2023년에는 보다 다채로운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관람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 2022 창원K-POP 월드페스티벌 3년만의 화려한 서막(문화예술과).jpg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