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홍근 “대통령실 이전비용 ‘눈덩이’, 부처 예산 ‘삥 뜯기’” 박영숙
  • 기사등록 2022-10-06 11:11:36
기사수정

▲ 사진=박홍근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대통령실 이전에 따른 추가 비용 논란과 관련해 “윤석열 정부가 대통령실 이전 비용을 부처와 지방정부에 떠넘기고 있다”며 “윤 정부의 ‘삥 뜯기’에 어안이 벙벙하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6일) 오전 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대통령실 이전 비용 1조 원이 현실화하고 있다”며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이전 비용을 감당하느라 부처 예산을 쥐어짜는 것도 문제지만, 국민 눈을 피해 숨기는 것은 더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 관저 주방기구와 가구 구입 예산 20억 원은 행안부에, 대통령실 보안검색 강화 예산 70%는 과기부에 떠넘겼다. 대통령실 소방대 이전에는 서울시 혈세 11억 원을 끌어다 썼다”며 “각 부처 예산을 곶감 빼먹듯 이전 비용으로 충당하는 꼼수”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통령실 졸속 이전은 혈세 낭비이자 국민 기만”이라며 “의혹이 해소되기는커녕 국정조사 당위성만 분명해지고 있다. 여당 역시 입법부 일원으로서 국정조사에 적극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을 풍자한 만화 ‘윤석열차’ 논란과 관련해선 “고등학생 스케치북 검열까지 나섰다”며 “표현의 자유, 창작의 자유를 위해 정부 허락이라도 받으라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