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경찰서는 생활안전과는 최근 상인2동 유흥가 밀집지역 및 도원동 산책로 주변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을 적용한 ‘가장 안전한 우리동네만들기’「달래길」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달래길」프로젝트는 달서경찰서의 사업계획서가 공모에 선정되어 행안부로부터 1억을 지원받아 진행하였으며, 자치경찰 시행에 발맞춰 대구시자치경찰위원회가 지역맞춤형 지방행정과 치안행정 연계사업으로 대구달서경찰서와 함께 추진한 대구 최초의 지역맞춤형 셉테드(범죄예방 환경설계) 적용 사업이다.
▲ 안내지도판 = 달서경찰서위 대상지는 관내 주민 대상 설문조사(1,029명)에서 범죄 사각지대 및 범죄두려움이 높은 곳으로 나타나,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개선 대상지로 선정하였다.
이어 해당 지역 공간의 특성을 반영해, 상인동 유흥가 밀집 지역에는 ▶전봇대 66개소 안전 랩핑 설치 ▶CCTV·LED전광판·로고젝터·비상벨·안전지도를 설치하고, 도원동 산책로에는 ▶전봇대 16개소 안전 랩핑 설치 ▶쏠라표지병 100여개 ▶로고젝터 설치를 완료하였다.
박만우 서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주민밀착형 범죄예방 정책추진에 초점을 맞추고 지속적으로 셉테드(환경개선)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