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모어댄국내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 ‘컨티뉴(continew)’가 비콥(B-corp)으로부터 환경임팩트 창출 부문 글로벌 상위 5% 기업으로 인정받아 ‘2022 세계를 위한 최고 기업(2022 Best for the World™, 이하 BFTW)’에 선정됐다. 컨티뉴는 주식회사 모어댄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BFTW’는 비콥(B-corp, Benefit Corporation) 인증기관인 비 랩(B Lab)에서 전 세계 약 5000개의 비콥 기업 중, 당해 가장 큰 임팩트를 창출한 글로벌 상위 5% 기업에 부여하는 영예다. 컨티뉴는 이 중 ‘환경’ 부문에 대한 임팩트를 인정받았다. 해당 부문에서는 컨티뉴가 유일한 대한민국 기업이다.
컨티뉴는 15개월 동안 총 5가지의 영역의(커뮤니티, 고객, 환경, 거버넌스 및 근로자) 비 임팩트 평가(B Impact Assessment, BIA) 과정을 거쳐 올해 2월 17일, 99.3점의 높은 점수로(80점 이상 시 인증) 비콥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국내에서 비콥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2022년 9월 말 기준 19개에 불과하며, 이 중 패션 회사로서는 컨티뉴가 최초이자 유일한 인증 기업이다.
현재 화두가 되는 ESG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평가지표이면서 측정 기준이 까다로워, 기업 입장에서는 인증받는 것 자체가 신뢰도 높은 명예로 여겨진다. Profit (이익)을 추구하는 과거의 기업 형태가 아닌, 경영 및 사회·환경 측면으로 Benefit (유익)을 추구하는 기업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비콥 기업으로는 파타고니아, 더바디샵, 네스프레소 등이 있다.
컨티뉴 최이현 대표는 “올해 비콥 인증을 획득한 것 자체로도 큰 의미가 있는데, 환경 임팩트 부문 2022 Best for the World™까지 선정돼 더 뜻깊다”며 “BFTW의 선정 취지에 걸맞게 비콥 커뮤니티 내외부적으로 긍정적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