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통령실 관계자 출석’ 여야 입장차로 국회 운영위 개의 불발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9-30 16:02:17
기사수정

▲ 사진=주호영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 논란과 대통령실 영빈관 신축 등에 대한 현안 질의를 위해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소집을 요구했지만, 대통령실 관계자 출석 등을 둘러싼 여야 입장 차이로 개의가 불발됐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소속 주호영 운영위원장에게 운영위 전체회의 소집을 요구했지만, 오늘(30일) 오전 운영위 회의장에는 여야 간사만 참석해 개의 정족수 미달로 회의가 열리지 않았다.


민주당 측은 대통령실 관계자 등을 출석시키는 '현안보고'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국민의힘이 이를 거부했다.


민주당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는 소속 의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현안보고 없는 회의는 무의미하므로 양당 모두 회의에 참석할 수 없다는 입장에 따라 운영위 회의가 열리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안보고에 합의하지 않는 국민의힘과, 이를 이유로 안건 없는 회의를 진행하려 한 주호영 위원장에게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고 덧붙였다.


반면 국민의힘은 여야간 합의가 없었던 만큼, 운영위 회의에 대통령실 관계자를 출석시킬 이유가 없다는 입장이다.


민주당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논평을 내고 "주호영 국회 운영위원장과 국민의힘은 국회의 책임을 망각하고 스스로를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실정의 가림막으로 전락시켰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인 운영위원회가 대통령의 외교 참사 진상을 규명해서 책임 소재를 밝히고 문제를 바로 잡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면서 "주호영 운영위원장의 운영위 거부는 윤석열 정부의 실정을 바로 잡아야 할 국회의 책임을 망각한 심각한 직무유기 행위"라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