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안성 용설아트페이스 공연장에서 펼쳐진 제32회 경기연극올림피아드에서 동두천(연극협회)의 ‘극단이담’이 동상을 수상했다.
경기연극올림피아드는 1991년 시작된 아마추어연극대회로 이번 대회는 경기도 각 시·군 대표로 출전한 총 21개팀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동두천시 대표로 출전한 극단이담(대표 최경자)은 “YOU&I”라는 작품으로 대회에 참가했으며, 중증장애아를 홀로 키우던 어머니가 말기암에 걸려 아이를 돌볼 수 없게 된 상황과 이로 말미암아 아이와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을 극적으로 묘사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동두천연극협회는 2011년 설립돼 현재 김성주 회장을 비롯하여 1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의 생활연극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