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8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8곳의 기관 및 부서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한돌봄센터를 시작으로 의료급여, 드림스타트, 아동보호서비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방문건강관리, 정신건강, 중독사례관리 부서 순으로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와 복지사각지대 가구들의 다양한 복지욕구 해소를 위해 모든 영역 간 서비스 연계를 활성화하기로 결정하고,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지원내역을 공유하기로 하였다.
진영호 복지정책과장은 “각 기관별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공공부문사례관리 기관 간 활발한 업무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