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거창 웰니스 관광지 농업회사법인(주)하늘호수의 ‘윤담결(창포 헤어샴푸&바디워시 세트)’이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동상)을 수상했다고 29일 전했다.
최종 수상작 14점 중 (주)하늘호수의 제품 ‘윤담결’은 경상남도 유일의 수상작으로 전국의 유수한 수상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우리나라의 문화, 자연환경, 먹거리, 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소재로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과 아이디어 공모를 6월부터 진행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80점 중에 35점이 3차 심사에 올라 최종적으로 14점을 선발했다.
농업회사법인(주)하늘호수는 2017년도에 경남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돼 질 좋은 한약재를 숙성하고 발효시킨 뒤 증류해서 추출한 한방수를 주원료로 사용하며, 비누, 샴푸, 마스크팩, 립밤 등 개인 피부타입에 맞는 천연 한방 화장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한방차 시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아름 (주)하늘호수 대표는 “윤담결은 거창의 생태공원이자 관광명소인 창포원을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창포원을 테마로 창포를 직접 추출하여 만든 헤어샴푸와 바디워시로 구성된 관광기념품을 만들게 되었다”며 “거창의 관광지를 홍보하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연구한 결과로 이번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하여 보람있다”고 수상의 기쁨을 알렸다.
조호경 문화관광과장은 “거창의 웰니스 관광지 하늘호수의 제품이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의 쾌거를 이뤄 무척 기쁘다”며 “이번에 윤담결이 공모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경험을 자양분 삼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거창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에는 시상금과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점 기회 제공, ‘한국관광명품’ 브랜드 로고 사용권 부여, 홍보·마케팅 지원 등의 입상 혜택이 주어진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과 전시 및 판매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거창군은 매년 거창군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진행해 거창군의 특색 있는 관광지를 홍보하고 거창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아이디어 제품을 발굴한다.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