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10월 19일 오후 2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에 대해 시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해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10일간 공청회 참여자 50명을 사전 접수받는다. 참여대상은 김해시민과 김해시 소재 직장인 또는 학생이며 김해시 누리집에서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나 전자우편로 신청하거나 온라인 QR코드 스캔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청회는 용역사의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 발제 후 수송․에너지․산업 분야 전문가 토론, 시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공청회에서 논의할 기본계획안에는 ▲김해시 온실가스 배출현황 및 전망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 ▲탄소중립 이행로드맵 ▲이행관리체계 등이 담겼다.
전문가 토론은 권대영 인제대학교 교수(토목도시공학부)가 좌장을 맡고 송기욱 GN모빌리티매니지먼트랩 연구소장, 김규현 에너지경제연구원 부연구위원, 정주철 부산대학교 교수(도시공학과), 정진영 김해양산환경운동연합 사무차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김해시 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이행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위기의 심각한 영향을 예방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위기 적응대책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녹색성장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의견을 반영해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청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 공청회 참여자 모집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