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2022 거창한마당대축제 기간(9월 29일~10월 2일)에 거창의 대표 가을 관광지를 홍보하고 목공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거창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거창관광 홍보부스는 관광해설사가 설명해주는 거창 관광지 소개와 숨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하루에 2번 진행되는 목공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목공체험 행사는 거창군의 대표 관광지 수승대의 거북바위를 본떠 만든 거북이 시계를 직접 꾸미고 만들 수 있으며,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오전 11시, 오후 2시 정해진 시간에 홍보부스를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타임 당 30팀 정도가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청정 자연 거창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꾸며놓은 포토존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거창군 공식 인스타그램(@geochang_welcome)을 구독하면 소정의 관광기념품을 증정한다.
조호경 문화관광과장은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한마당대축제를 방문해 주신 분들께 거창군 대표 관광지를 홍보하고자 거창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간단한 목공체험 행사와 포토존 운영, SNS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거창관광 홍보부스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관광과(☎055-940-3420)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