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10월 5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창원 대표 창업 축제인 ‘2022 스타트업 테크쇼’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2 스타트업 테크쇼는 창원지역의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투자를 지원하고 창업붐 조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창원산업진흥원, 창원시 창업보육센터협의회, 한국전기연구원, 경남대학교 공동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창원에서 창업하자’라는 슬로건으로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스타트업 컨퍼런스 ▲벤처투자 피칭 경진대회 ▲창업 네트워킹 토크쇼 ▲기업홍보관 ▲벤처투자 매칭데이 ▲창원강소특구 청년 기술창업 아이디어경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세계비즈니스엔젤투자포럼 김대진 세나토와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을 초청해 주제발표 및 기조강연을 진행하여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행사 후반부에는 ‘벤처투자 피칭 경진대회’를 열어 스타트업 8개 업체가 참가해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투자유치를 위한 경쟁 IR 발표를 펼친다. 현장에서 투자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5개 팀에게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부대행사로 행사장 로비 무대에서 청년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한다. 행사 전반부, 후반부로 나눠 대학생, 일반 총 10개 팀이 참가해 행사의 열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창업에 관심있는 창원시민 누구나 ‘창업 네트워킹 토크쇼’에 참여할 수 있다. 창업 토크쇼는 ‘선배들이 알려주는 창업성공썰’이라는 주제로, 기술자숲 공태영 대표의 진행으로 6명의 패널과 참가자가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시행사로 창원시와 TIPS 운영사인 인라이트벤처스(유) 공동주최로 다양한 분야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연계를 위한 ‘벤처투자 매칭데이’를 진행한다.
그리고 미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지역 유망 스타트업 30여개 사의 기업 홍보관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 외에도 3D프린터 시연 및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체험존, 창창타로(타로상담), 창창네컷(즉석사진) 등 방문객을 위한 즐거운 체험존도 마련하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지역 최대 창업 축제인 2022 스타트업 테크쇼가 창원의 새로운 성장 경로를 개척하고, 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10월 5일 ‘2022 스타트업 테크쇼’ 개막.jpg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