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새마을부녀회 읍·면 핵심지도자 워크숍 - 제12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과 읍·면 핵심지도자 워크숍 진행 - 구자강 도회장, ‘사회적 갈등해소와 공동체 정신 회복하는데 주역 돼달라…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09-23 07:45:25
기사수정

무주군 새마을부녀회 읍·면 핵심지도자들이 워크숍을 갖고 지역화합과 발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면서 새마을운동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

 

 

▲ 무주군 새마을의날 기념행사



무주군 새마을부녀회는 22일 오전 무주수련원에서 황인홍 군수를 비롯해 이순희 부녀회장과 지회장, 도회장,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과 무주군새마을부녀회 읍·면 핵심지도자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감사패 전달과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격려사, 축사, 새마을의 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구자강 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행복한 국민을 목표로 새마을운동이 추진하고 있는 생명·평화·공경을 실천하는 시민의식을 확산시키고 


사회적 갈등해소와 국민통합을 이루는 공동체 정신을 회복하는데 주역이 돼 달라라고 강조했다.

 

이어 문기득 지회장은 오늘 제12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를 계기로 새마을운동에 대한 실천 의지를 더욱 다지자라고 말했다.

 

이날 회원들은 새마을 정신을 계승 발전을 다짐하면서 새마을운동 추진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이상평 전라북도새마을회 사무처장이 강사로 나서 지구를 살리는 생활 속 탄소중립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HP, BNK부산은행과 감사업무 협약
  •  기사 이미지 Be the reds. . . 붉은 악마 응원단, 광화문으로!
  •  기사 이미지 로또 1등...칠곡서 한꺼번에 7장 당첨!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