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립 갈산도서관, 손주·조부모 동시집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출판기념회 진행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2-09-22 22:54:35
기사수정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갈산도서관이 오는 24일 북극서점에서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손주·조부모 동시집 출판기념회를 진행한다.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시행기관으로 선정돼 제작하게 됐다.

동시집은 지난 6월부터 4개월 동안 손주, 조부모가 쓴 총 85편 동시와 삽화를 엮어 책으로 만들었다.

손주와 조부모는 동시를 짓기 위해 총 31회 차에 걸친 글쓰기 교육과 그림책 감정코치, 미술 치료, 삽화 그리기, 플랜테리어, 소통강연 등을 함께하고 소통하며 세대 갈등을 극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공모사업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공공·대학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지역주민들에게 역사와 문화, 예술 등 인문학 강의와 탐방을 진행하는 사업이며, 170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았다.

길 위의 인문학 참여자는 손주와 조부모가 함께 동시집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하고 동시집을 만들면서 가족을 더 알아가는 시간이 주어져서 좋았다고 말했다.

동시집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특별전시는 갈산도서관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동시집도 받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