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GV 4 플러스 FoF, 웹3 선도 기업 애니모카브랜즈에 첫 투자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9-21 10:01:07
기사수정

▲ 사진=True Global Ventures



True Global Ventures 4 Plus(이하 ‘TGV 4 플러스’) 펀드와 TGV 4 플러스 팔로우온펀드(TGV 4 Plus Follow On Fund, 이하 ‘TGV 4 플러스 FoF’)가 조달 자금 1억1000만달러 중 1720만달러를 전환사채 형태로 애니모카브랜즈(Animoca Brands)에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보유캐피털(Boyu Capital),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Temasek), GGV캐피털(GGV Capital)도 투자자로 참여한 이번 투자에 앞서 애니모카브랜즈는 2022년 7월 12일 발표했던 2차 투자 라운드를 마감하며 밸류에이션을 59억달러(당시 호주 달러 환율 기준)로 늘렸다. 애니모카브랜즈는 투자금을 활용해 전 세계 게이머와 인터넷 사용자에게 디지털 재산권을 제공해 새로운 자산군과 P2E(play-to-earn) 경제를 창출하고, 개방형 메타버스 구축에 일익을 담당할 디지털 프레임워크의 공정성을 높인다는 사명에 매진할 계획이다.


TGV는 2019년 초부터 일찌감치 애니모카브랜즈를 지원하며 2021년 5월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하는 데 힘을 보탰다. 애니모카브랜즈는 각종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자회사의 매출, 개방형 메타버스에 단행한 340여 건의 투자를 바탕으로 성장을 이뤘다.


TGV 4 플러스는 애니모카브랜즈 뿐만 아니라 애니모카브랜즈의 자회사인 샌드박스(The Sandbox), 포지(Forge), 크로마웨이(Chromaway), 코인하우스(Coinhouse), GCEX, 크로니클드(Chronicled), 엔진스타터(Enjinstarter), 아이오모브(Iomob), 데보코(Dedoco) 등 시장을 선도하는 여러 업체에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는 주로 TGV 4 플러스가 엄선한 기업에 대부분의 자금을 지원하는 TGV 4 플러스 FoF의 첫 투자다. TGV 4 플러스 FoF는 기회가 되는대로 후기 단계의 웹3 거래에 추가로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TGV 4 플러스 FoF는 2022년 6월 첫 투자 라운드를 완료해 1억4600만달러를 조달했다. 그중 약 6200만달러를 투자한 무한책임파트너(GP) 15명이 TGV 4 플러스 FoF와 TGV 4 플러스 FoF 투자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TGV 4 플러스 FoF에 투자한 자금은 한 명당 평균 약 400만달러로 모두 합하면 TGV 4 플러스 FoF 전체 자금의 40%를 웃돈다.


얏 시우(Yat Siu) 애니모카브랜즈 공동설립자 겸 회장은 “TGV 4 플러스 FoF의 첫 투자를 유치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TGV의 꾸준한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개방형 메타버스가 네트워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공동의 이해에 힘입은 이번 투자는 애니모카브랜즈와 같은 후기 단계에 있는 기업이 초기 단계 성장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며, 이는 결국 생태계 전반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두샨 스토야노비치(Dušan Stojanović) TGV 총괄파트너는 “애니모카브랜즈가 단행한 인수 및 투자의 질과 규모에 감명받았다”며 “시장 조정의 최고 승자인 애니모카브랜즈는 닷컴 붕괴(Dotcom crash)를 겪은 아마존(Amazon) 등의 기업들처럼 다운 마켓(down market)에서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켈리 추(Kelly Choo) TGV 총괄파트너는 “애니모카브랜즈와 같은 기업들이 웹3 생태계 전반을 이끄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의 강력한 경영진을 보완할 임원들을 새로 임명해 기쁘다”며 “애니모카브랜즈가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현대제철 예산공장, 큰 글자 도서 기증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전주에서 총선 승리 보고대회 개최 및 범야권대표 연석회의 제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