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타이완 보건당국은 일본 후쿠시마 일대 식품 수입을 허용한 지 6개월여 만에 해당 식품에서 처음으로 미량의 방사성 물질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15일 연합보 등 타이완 언론에 따르면 타이완 위생복리부 식약서(TFDA)는 매일 이뤄지는 일본 수입 식품에 대한 방사선 검사에서 후쿠시마 부근 군마현에서 생산한 곤약 가루에서 세슘137이 검출됐다고 전날 밝혔다.
이어 식품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감마(γ) 핵종인 세슘(134Cs+137Cs)도 검출됐다면서 이들은 각각 1㎏당 4.8Bq(베크렐·방사능 세기를 나타내는 단위) 검출됐다고 설명했다.
우슈메이 식약서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후쿠시마 원전 부근 지역에서 수입된 제품에서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었으나 타이완의 기준을 초과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만 입법원(국회)의 결의안에 따라 수입 식품에서 방사성 물질이 검출되면 수입 업체에 반송 권고 또는 자체 소각을 결정하도록 권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TFDA는 올해 일본의 돗토리현, 야마가타현, 나가노현, 도쿠시마현 등에서 수입된 표고버섯 등 버섯 가루, 블루베리 농축액에서 미량의 방사성 물질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GPU 26만개... 왜 한국에 먼저 풀었나
)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엔비디아가 한국 정부와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자동차, 네이버 4개 기업에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한다. 세계적 AI 투자 열풍 속에 품귀 현상을 빚는 GPU를 한국에 최우선으로 배정하는 '빅딜'이.
[속보] 10월 반도체 수출 25.4% 증가…역대 10월 최대
10월 일평균 수출 29억8000달러…역대 최대
해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1일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 순직해병 사건과 관련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 지연 의혹과 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오전 오동운 공수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오전 9시30분 오 처장을 직무유기 혐의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청년의 목소리, 정책으로 이어지는 소통체험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는 31일, 울산대 행정학과 대학생들이의회를 방문해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이성룡 의장, 권순용 위원장(꿈의도시 울산 청년과 함께 특별위원회)과 함께 의회 차원에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지원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
중구자율방범연합대 할로윈데이 합동순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중구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종혁)는 2025년 10월 31일(금) 저녁 8시, 할로윈데이를 맞아 성남파출소 앞에 집결하여 성남동 일대 합동예방순찰 활동을 실시합니다. 이번 순찰은 중구청과 성남파출소의 협조 아래 진행되며, 각 지대 대원 약 70여 명이 참석하여 청소년 및 시민들의 안전한 거리문..
울산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조영수□ 울산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회장 조영수)은 ‘2025년 장애인직업재활의날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10월 30일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직업재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업재활 현장에서 헌신해온 장애인근로자 및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
헤어디자인봉사단 명촌마을 어르신 건강나눔 미용 봉사, 돌봄의 모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설명= 앞줄왼쪽에서 세번째 김설옥회장10월 31일(금) 오전, 울산 북구 명촌마을회관이 가위 소리와 웃음으로 환해졌다. 헤어디자인봉사단(회장 김설옥)은 HD현대중공업새마을금고와 손잡고 ‘명촌마을 어르신 건강나눔 미용 봉사’를 열어 지역 어르신들의 단정한 용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