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라리가에서 부활한 이강인, 1년 6개월 만에 벤투호 복귀 조기환
  • 기사등록 2022-09-13 15:25:25
기사수정

▲ 사진=KBS NEWS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이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2개월 앞두고 벤투 호에 재승선한다.


파울루 벤투 축구 대표팀 감독은 오늘(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코스타리카, 카메룬과의 9월 A매치에 나설 선수 명단 23명을 발표하면서 이강인을 1년 6개월 만에 다시 발탁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올 시즌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1골 3도움)를 올리는 등 이강인의 활약을 외면할 순 없었다.


벤투 감독은 9월 A매치 명단 발표 기자회견에서 "이강인을 특징을 잘 알고 있고, 공격 과정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판단력도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단, 계속해서 수비적인 과제를 발전시켜야 할 것 같다"며 약점에 대한 언급도 놓치지 않았다.


이강인이 A대표팀에 복귀하는 것은 지난해 3월 일본과 평가전 3대 0 패 이후 무려 1년 6개월 만이다.


이강인은 2019년 9월 조지아와 친선경기에서 A대표팀에 데뷔해 일본전까지 꾸준히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이후 벤투 감독의 구상에서 멀어졌다. 이번 9월 평가전 2경기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엔트리를 확정하기 전 치러지는 사실상의 마지막 테스트 무대여서 '마지막 기회'를 잡은 셈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