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호 태백시장 - 폐광지역 발전방안 모색 대토론회 참석 최영규
  • 기사등록 2022-09-07 23:15:21
기사수정


▲ 권역별 발전방안 모색 대토론회

이상호 태백시장은 7일 삼척시청에서 개최된 강원 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한 폐광지역 발전방안 모색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 좌장은 성철경 강원대 겸임교수(KDI경제전문가자문위원)가 맡고 이상호 태백시장, 박상수 삼척시장, 최명서 영월군수, 최승준 정선군수 등은 강원 특별자치도 출범과 연계한 지역별 특화전략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회에서 이상호 태백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을 토대로 강원 특별자치도법에 반영할 특례 안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동서고속도로 사업 조기 추진을 위한 예타 면제 특례 스포츠산업 등 지역자원 강점을 활용하기 위한 규제자유특구 지정 국세로 납부하고 있는 강원랜드의 관광 진흥기금을 폐광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금화 특례 광업소부지 활용을 위한 국유재산 처분 및 해당 부지 농공산업단지화 특례 안전체험관 활성화를 위한 소방안전교부세 지원특례 마련 등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시는 지역의 지리적, 산업적 특성을 고려해 강원 특별자치도 법에 담을 특례안을 16건 발굴해 강원도에 제출했다, “9월 중으로 특례안을 추가 발굴하고 해당 특례가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구 국회의원과 중앙부처, 도와 긴밀하게 협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강원 특별자치도 법상에 반영할 특례 발굴 등 강원 특별자치도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관련 업무 추진팀인 강원 특별자치도 T/F팀을 지난 5일 구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