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규모 6.8의 강진으로 최소 62명이 사망·실종된 중국 서부 쓰촨성 루딩현이 폭격을 맞은 것처럼 폐허로 변했다.
관영 중국중앙(CC)TV 등 현지 매체들이 오늘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산에서 굉음과 함께 암석들이 흘러내려 주택을 덮쳤다.
루딩현은 전형적인 고산 협곡 지대에 자리 잡고 있어 산사태 피해가 컸다.
현 시가지 건물들은 형체도 없이 주저앉아 잔해만 남았고, 구조대가 무너진 건물 속에서 사망자를 발견해 운구하는 모습도 영상을 통해 전해졌다.
CCTV는 어제 저녁 8시 30분 기준 46명이 사망하고 16명의 연락이 끊겼으며 50여 명이 부상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과학원 궁가산 관측 기지도 무너져 1명이 숨졌다. 이재민은 5만여 명에 달하고 4만여 가구는 통신과 전기가 끊겼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구조를 최우선으로 삼고 전력을 기울여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중국 국무원은 2급 비상 대응 태세를 발령하고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등 관계 부서 공무원들을 현장에 급파했다.
현지시각 5일 오후 12시 52분 루딩현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했다.
4분 뒤 인근 야안시 스몐현에서 규모 4.2의 지진이 발생하는 등 이 일대에서 1시간 동안 규모 2.8 이상 지진이 7차례 발생하면서 피해가 속출했다.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