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 2월부터 우크라이나 땅에 하루빨리 평화가 깃들기를 기원하는 ‘평화의 빛(Peace Light)’ 캠페인에 동참, 시청사 경관조명에 우크라이나 국기 색을 표현하는 청색과 황색을 교차 표출하고 있다.
오는 9.3(토)부터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의 일환으로 이성과 평화를 상징하는 색상인 파란색을 표출, 오는 9.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고자 하는 자살 예방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그동안 각종 행사에 동참한 시청사 경관조명은 장애인의 날 기념(’22.4월_보라색), 세계 자폐인의 날(’21.4월_파란색) 및 코로나19 의료진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한 블루라이트 캠페인(’20.4월_파란색)에 이어 시민들에 대한 감사 표시인 핑크라이트 캠페인(’20.10월_핑크색)에 동참하여 일상 속 생활 방역에 힘써준 시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시청사 상부에 설치되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문화공간으로써 심장이 박동하는 듯한 서울시의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는 LED조명 총 1,725개는 기본 3개 색상(적색, 녹색, 청색)으로 상호 혼합 또는 각각의 색 농도를 조절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색상 표출이 가능하다.
또한 시간대별 색상 변환도 가능하여 남산초록색(봄), 서울하늘색(여름), 은행노란색(가을), 단청빨강색(겨울)의 4계절 색상의 조명을 연출하여 그동안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왔던 것으로 유명하다.
그럼에도 지나친 화려함을 배제하고 과다한 빛을 절제함으로써 주변과의 조화를 도모하고 LED고효율 친환경 광원으로 시간별 운영시간을 조정하여 최적의 조명 연출은 물론 에너지절약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열린 청사에 걸맞은 자연스러운 빛을 표현하고자 시청사 야간 경관조명을 지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정상훈 행정국장은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진심 어린 격려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치축제 역대 최고 매출…민생회복 축제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김치축제’가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민생회복 축제’로 도약했다.광주광역시는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사흘 동안 광주시청 일원에서 개최한 ‘제32회 광주김치축제’에 5만7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고, 10억38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올해 .
송전선로 제천 경유 논란…행정만큼 침묵한 시의회도 책임론 제기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이 제천을 경유하는 것으로 사실상 확정되면서, 제천시뿐 아니라 제천시의회의 책임론도 제기되고 있다.행정의 대응 부실뿐 아니라 의회 또한 한국전력으로부터 관련 자료를 수차례 전달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행정은 숨기고, 의회는 침묵했다”김수완 제천시의원은 ...
캄보디아 거점 ‘100억대 투자 사기’…한국인 27명 검찰 송치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100억 원대 온라인 투자 사기를 벌인 한국인 일당이 검찰에 송치됐다.대구경찰청은 조직원 17명을 구속, 자금세탁책 등 10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들은 2023년 2월부터 10월까지 SNS를 통해 “AI 주식 프로그램 투자로 고수익 보장”이라며 피해자들을 속였다.가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만들어 조작된 수..
‘사법부 독립’ 외친 김명수 대법원장, 말과 행동은 달랐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사법권 남용 논란을 의식해 취임 초기부터 ‘사법부 독립’을 강조해 왔다.그러나 실제 행보에서는 정치적 상황에 따라 입장이 흔들리며 ‘독립성 훼손’ 논란을 자주 빚었다.후배 법관의 사표 수리 논란 당시 국회 반응을 언급하며 정치적 고려를 한 발언이 공개돼 비판을 받았다.사법행정...
대미 투자 확대·리쇼어링 영향에 산업 경쟁력 약화 우려…산업부 중심 대응 나서
정부가 제조업 공동화(空洞化)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추진한다.해당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구성되며, 총괄위원회와 전략별 분과위원회로 운영될 예정이다.정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이후 산업 구조 변화에 ...
거창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130명 모집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한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장애인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국힘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경찰에 고발
국민의힘은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경찰에 고발했다.국민의힘은 오늘(30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뇌물 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최 위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국민의힘은 언론 공지를 통해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불상의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