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대문구서대문구가 추석을 앞둔 9월 6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Zoom)을 활용해 1인 가구를 위한 ‘따로 또 같이 한가위’ 행사를 연다.
참여자들은 행사 하루 전 서대문구 가족센터를 방문해 명절음식 밀키트(바로 요리 세트)를 수령한다.
행사 1부 ‘명절에는 지글지글’에서는 모둠 전과 잡채를 각자 실시간으로 요리해 먹으면서 명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2부 ‘명절에는 싱글벙글’에서는 1인 가구 퀴즈 대결이 펼쳐진다. 구는 입상자들에게 택배로 선물을 증정한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며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1인 가구 주민이 우선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가족센터(070-4267-5007)로 문의하거나 서울 1인가구 포털(https://1in.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1인 가구 주민 분들이 명절 분위기 속에서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따로 또 같이 한가위’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