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21일 개막했던 ‘2022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 국제남자 테니스투어대회’가 28일 단식 결승전을 끝으로 8일간의 여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19년 첫 대회 이후 올해 2회차를 맞이하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9개국, 80여명의 선수들이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띤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지난 27일 복식 결승전에서 호주의 토마스 팬커트, 뉴질랜드의 아지트 라이가 승리를 거두었으며, 이튿날인 28일 단식 결승전에서는 우리나라 선수인 이재문(KDB 산업은행)이 최종 우승을 차지해 대미를 장식했다.
▲ 2022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성황리 종료우승 상금은 단식은 2160달러, 복식은 930달러가 지급되며, 랭킹포인트 또한 선수 개인에게 15점씩 부여된다.
특히 대회 마지막날엔 창원특례시 조명래 제2부시장이 단식 우승 및 준우승 시상자로 나서 수상자들에게 직접 상패를 전달하며 축하의 뜻을 건넸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남자 테니스계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테니스 종목의 활성화와 경기 환경 개선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