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의 플랫폼 ‘2022 CIVIC ARTS COLLECTION’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2-08-23 09:51:20

기사수정

▲ ▲‘2022 CIVIC ARTS COLLECTION’ 포스터



한국에서 활동하는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인 ‘Civic Arts Collection’이 올해는 ‘Multi Folk Arts’를 테마로 한국전통 민화와 일본 민속의상 유카타, 아프리카의 강렬한 색을 조합한 멀티풀한 스타일링을 쇼와 전시를 통해 2022년 8월 24, 25일 은덕문화원에서 선보인다.


본 행사는 UN의 SDG’s (지속 가능 개발 목표) 에 부합한 ‘Fashion for Development’ 패션을 통한 발전 캠페인에 앞장서는 GF4D 코리아와 국제사회에 걸맞게 전 국민에게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룰과 매너를 보급하고 있는 한국포멀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이번 작품은 일본전통의상 ‘유카타’를 재해석한 의상과 한국전통민화 ‘문자도’를 직접 그려 접목시키는 등, 시민예술가들의 다양한 재능이 발휘된 작품들과 후원단체인 (사)플로랄라이프 협회원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작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Civic Arts Collection은 “국적을 초월해 공공의식을 갖고 활동하는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에게 작게는 작가 자신들의 자긍심 높은 자기발전과 안정적인 시민사회 정착을 위하고, 크게는 세계 인류사회 평화를 위해 협력하는 다국적 시민예술가들의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품된 의상과 민화(문자도),꽃꽂이 작품들은 물론 의상제작에 쓰인 소재를 이용한 조각보 받침, 꽃 브로치 등을 판매할 예정” “수익금은 우크라이나 청소년을 돕기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쓰일 것”이라고 전했다.


2022년 9월15,16일 대구 플로르 줄리아 2층에서 릴레이로 행사를 개최한다.


후원사: (사)글로벌문화와 청년 은평지부,UPF 은평지회, (사)플로랄라이프 협회 

협찬사: 메디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주)코스제닉이


R.S.V.P.

한국포멀협회 이사장 정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2. 단양예총회장, 주차 차량 들이받고 도주…4일 만에 피해자에 연락 논란 충북 단양군의 문화예술을 책임지는 민간단체장이 음주 의혹은 아니지만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도 즉시 사고 조치를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나 논란이 일고 있다.피해자 B씨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5일 오후 7시 50분께 단양읍 별곡리의 한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B씨가 집 근처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K7 승용차)을 가해 차량이 들이받은 뒤 그..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평화·기후·돌봄·기회 주제로 수원서 개막 [뉴스21 통신=홍판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사회적경제로 세상을 더 이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평화·기후·돌봄·기회 등 4대 주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