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해복구 성금 전달... 시민의 일상 회복 용기 북돋는 '참이웃들' - 이북5도새마을회, 서울특별시새마을회에 수해복구 성금 238만원 전달 이규원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8-23 01:12:45
  • 수정 2022-08-23 01:16:04
기사수정

▲ 이북5도새마을회는 22일 서울시새마을회를 방문해 수해복구성금을 전달했다. (사진 = 서울시새마을회 제공)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서울시 곳곳이 수해피해를 입고 일부 지역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 최악의 상황 속에서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하여 망연자실한 이재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봉사단체가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북5도새마을회(회장 조성원)22일 오후 서울특별시새마을회(회장 김일근)를 방문,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수해복구 성금 238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울시새마을회에서는 우종호 협의회장, 조동희 부녀회장, 박선규 직.공장협의회장, 김민정 문고회장, 송원영 사무처장이 참석했으며, 이북5도새마을회는 조성원 회장, 김중각 협의회장, 김수정 부녀회장이 참석했다.


▲ 이북5도새마을회는 22일 서울시새마을회를 방문해 수해복구성금을 전달했다. (사진 = 서울시새마을회 제공)


조성원 이북5도새마을회장은 "수해피해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의 아픔을 나몰라하지 않고 누가 되었든 발 벗고 나서 도움을 주는 봉사야 말로 함께 잘살기를 표방하는 진정한 새마을운동의 정신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을 계기로 이북5도새마을회와 서울시새마을회가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도움이 필요할 때는 서로 돕고 의지가 되어줄 수 있는 공생과 협조의 관계로 발전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종호 새마을지도자서울특별시협의회장은 "오늘 수해복구 성금을 전달해주신 이북5도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수해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전달하여 일상회복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새마을회는 이번에 전달받은 성금으로 생필품을 구매해 수재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