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강남교육지원청,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으로 배움 공간 확대 - 초.중5개교 메타버스 적용 교육과정 운영학교 선정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2-08-22 16:07:0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균)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 사례 발굴을 위해 초·5개교를 선정하여 메타버스 적용 교육과정 운영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메타(Meta, 가상)와 유니버스(Universe, 현실세계)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이용해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하는 인터넷의 3차원 가상공간을 일컫는 말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이 원격 수업 등 교육활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수업 사례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학기 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과정 운영학교를 공모하였으며, 도산초, 수암초, 호연초, 신언중, 옥동중 5개교를 선정하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도산초는 ·오프라인 융합을 통한 온(On)&() 메타버스 수업 운영을 주제로 하여 메타버스 연수, 메타버스 교실 구축,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프로젝트 수업 등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수암초는 메타 스마트 팜을 주제로 하여 메타버스 연수, 실과 교과와 연계한 메타 스마트 팜 수업 등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호연초는 웰컴 투 더 메타버스 월드를 주제로 하여 메타버스 안내, 메타버스 공간 구축 및 학생 자율동아리 활동으로 가상공간 운영 등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언중은 메타버스 기반 학생참여 중심 수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하여 메타버스 연구 교사동아리 운영, VR 프로그램 체험, 역사교실 등 수업 활용 메타버스 가상공간 구축 등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옥동중은 디지털 우주를 주제로 하여 학교 홍보, VR 프로그램 체험, 정보교과시간을 활용한 메타버스 공간 구축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강남교육지원청은 계획 단계 협의회, 진행 단계 현장 컨설팅 등을 통해 각 학교의 운영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정보통신윤리교육 및 인성교육도 지속해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정재균 교육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배움의 공간이 확대될 것이며, 비대면 상황을 대비하여 원격수업 상황 속의 수업 사례 연구가 필요하다, “지원청에서도 계속 지원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7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향천사, 군민 발전 기원 법회 및 산사음악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