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한 마을 함께 만들어가요”…은평구, ‘마을안전지킴이’ 모집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8-22 11:55:56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 마을에서 안전하게 함께 살아가기 위한 ‘마을안전지킴이’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마을안전지킴이’는 은평구 마을에서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친다.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목표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원하고 은평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기획·운영한다.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6일까지 20명을 모집한다. 지원 방법은 온라인 구글폼 접수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마을안전지킴이’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 교육 내용은 ▲안전한 마을 만들기 ▲마을 안전 취약지 둘러보기 실습 ▲위기상황판단 ▲표준행동요령 ▲응급처치 실습 ▲사례별 재난대처요령 등이다. 전체 교육 시간의 90%이상 이수하면 ‘시민안전파수꾼’ 이수증이 발급된다.


교육을 이수한 마을안전지킴이는 마을 안전, 위험요소 데이터수집, 공론장, 연구모임, 활동공유회 등 마을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나서게 된다.


마을안전지킴이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현장 중심적이고 종합적인 예방과 복구, 일상관리, 재난 이후 회복을 위한 공동체 역할을 함께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