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은혜 페이스북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3일 만에 처음으로 대통령실을 소폭 개편했다.
신설된 정책기획수석에는 산업자원부 1차관 등을 역임한 이관섭 무역협회 부회장이 발탁됐다.
'만 5세 입학' 정책을 두고 혼선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 정책 조율을 담당한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은 기존 2실 5수석에서 2실 6수석 체제로 개편됐다.
신임 홍보수석에 기용된 김은혜 전 의원은 기자 출신으로, 선대위 공보단장과 인수위 시절 당선인 대변인을 맡았다.
지난 경기지사 선거 땐 과거 'KT 취업 청탁 의혹'과, '재산 16억 원 축소 신고' 문제로 논란이 되기도 했다.
대통령실은 발탁 배경에 대해 언론 홍보 전문성과 높은 국정철학 이해도라고 밝혔다.
전체적으로 보면 정책 조율과 홍보 기능을 강화한 소폭 개편이다.
'일신상의 사유'로 사퇴했던 신인호 전 안보실 2차장 후임엔 합참 전략기획차장 등을 거친 임종득 예비역 육군소장이 기용됐다.
국민의힘은 "국민의 뜻을 존중한 대통령의 민생과 민심에 대한 의지"라고 평가했고, 민주당은 "인사 참사를 부정하고 국민의 인적 쇄신 요구를 거부한 마이웨이 선언"이라고 논평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