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사랑의달팽이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가 여름방학을 맞아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을 대상으로 8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안성 너리굴문화마을에서 여름캠프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은 2003년 창단한 세계 최초 청각장애 유소년 연주단으로, 2022년에는 11번가에서 1억원을 후원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11번가 희망쇼핑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여름캠프에는 단원 30명이 참여했다. 여름캠프 기간 정기 연주회를 대비해 악기 연주 및 합주 실력을 향상했으며, 단원들이 음악적으로 교류하고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권소미(9세) 단원은 “캠프에 와서 비누도 만들고 바비큐 파티도 해서 즐거웠다. 연습이 힘들지만 친구들과 즐겁게 악기 연주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캠프를 총괄한 허두리 음악감독은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은 같은 아픔을 가진 단원들이 서로 만나고 이야기하며 멋진 무대에 오르는 정기 연주회를 꿈꾼다”며 “클라리넷 합주를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여름캠프는 단원들의 아름다운 연주가 만들어지는 초석이 된다. 단원들의 꿈이 들리는 정기연주회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