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울산시 선수단 출정식 개최 - 8월 29일 ~ 9월 5일, 27개 직종 61명 울산 대표선수 출전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8-17 08:10:1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17일 오후 2시 본관 7층 시장 접견실에서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울산시 선수단 출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두겸 울산시장과 염명국 울산기능경기위원회 운영위원장(산인공 울산지사장), 조해현 기술위원장, 선수대표, 서정련 교육청 미래교육과장 등 13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울산선수단의 출전 신고와 대회위원회기 전달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울산시 선수단은 지난 4월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선발된 선수들로 코로나19의 재확산세와 폭염 등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국대회 출전을 위해 훈련에 매진해 기량을 키워왔다.

울산시도 지역산업 맞춤형 직종을 발굴하고 전략직종을 선정해 특별훈련을 지원하는 등 선수단 육성에 힘썼다.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오는 829일부터 95일까지 8일간 경상남도 창원컨벤션센터 등 8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울산시에서는 27개 직종에 61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 1, 3, 5개 입상을 목표로 각 시도 대표선수들과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 및 상금과 해당직종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특전이 제공되며,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을 거쳐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출전기회를 얻게 된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대회 기간 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며, 개인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해 좋은 성과를 얻길 바란다.”우리시에서도 울산 산업 발전의 원동력인 우수기능인 양성을 위한 지원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4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