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거행 -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담대한 미래를 열어갑니다”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8-15 08:04:5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815일 오전 10시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경축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독립유공자 유족과 보훈단체장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모를 축소해 진행한다.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담대한 미래를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축식은 국민의례기념사경축사기념공연광복절의 노래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공연은 울산출신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 의사의 삶을 춤과 노래로 표현한 뮤지컬 대한광복의 여정이 마련돼 독립유공자 유족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게 한다.

특히 이날 경축식은 오전 10시부터 울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울산 고래 티브이(TV)’를 통해 시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실시간 중계된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우리 울산은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 의사를 비롯한 수많은 독립투사의 혼이 서려 있는 도시고, 대한민국을 선진경제 대국으로 도약시킨 산업화를 주도한 도시다.”, “앞선 세대들의 열정과 산업수도 60년의 저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만드는 위대한 울산을 실현해 후손들에게 가장 잘 사는 도시, 가장 역동적인 도시를 물려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경축식에 앞서 오전 930분에는 달동 문화공원의 울산항일독립운동기념탑에서 광복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참배가 열릴 계획이다.

이어 오전 1130분에는 북구 송정동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 김두겸 시장, 지역 국회의원, 보훈단체, 유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헌 박상진 의사 순국 101주기 추모 행사를 가진다.

한편 울산시는 광복절을 맞아 울산시의회 청사에 대형 현수막 태극기를 게시하고 시청사 주변에 독립운동 당시에 쓰였던 태극기 4종을 게양하는 한편 주요 간선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해 경축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 전 가정직장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도 전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