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동희) 회원들이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해피해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 서울시새마을회 제공)강남 일대가 시간당 100mm 폭우가 내리는 등 80년 만의 물폭탄으로 도로 곳곳이 침수되는 등 서울시 곳곳이 물난리로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대표적인 자원봉사단체인 서울시새마을회 소속 부녀회원들이 수해피해 현장으로 달려가 피해 최소화에 손을 보탰다.
서울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동희)는 지난 9일과 10일에는 동작구 일대에서, 11일에는 사당을 포함해 강북과 구로, 서초, 강남, 마포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적극 펼쳤으며, 이를 통해 수재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서울시새마을부녀회 조동희 회장은 “어려운 재난상황에 수해복구에 솔선수범 해 참여해주시는 부녀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의 힘을 모아 수해복구 활동에 최선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조동희 서울시새마을부녀회장이 수해피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부녀회원들을 지도, 격려하고 있다. (사진 = 서울시새마을회 제공)한편, 서울시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020년 8월 경기 안성지역 폭우피해 복구를 위한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재난재해 현장에 몸을 아끼지 않고 봉사활동에 매진해 왔다. 또한 코로나19의 빠른 퇴치를 위한 방역활동, 농촌일손돕기 등 자발적인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