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운동 영등포구지회 산하 문래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문래동 남성아파트 노인정을 찾아 어르신에게 냉콩국수를 대접하고 있다.코로나19와 함께 한달 이상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계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챙기기 위해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발벗고 나섰다.
새마을운동 영등포구지회 산하 문래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명순희) 회원 20여명은 10일 문래동 남성아파트 노인정을 찾아 폭염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시원한 냉콩국수와 다과를 대접했다.
▲ 문래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장기화되는 폭염으로 힘겨워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냉콩국수를 대접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한편, 새마을운동 영등포구지회(지회장 이도희)는 복지사각지대 이웃돌봄 봉사활동은 물론, 갑작스런 폭우 피해로 망연자실한 지역민을 찾아 긴급수해복구 지원에 나서는 등 재난재해 긴급구호활동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