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세계 최대 맥주 수출국인 멕시코가 극심한 물 부족으로 맥주 생산 중단에 직면했다.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Andrés Manuel López Obrador) 멕시코 대통령은 북부 지역이 가뭄과 물 부족에 시달려 맥주 제조를 중단해야 한다고 8일(현지시간) 공식 언급했다.
북부 몬테레이 일대 주민들은 지난 수개월 동안 가뭄과 그에 따른 물 부족 사태로 고통받고 있다. 이곳은 멕시코 산업 중심지로, 코로나(Corona)로 유명한 그루포모델로와 하이네켄 등 세계 최대 맥주업체 생산시설이 있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더 이상 맥주를 생산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북부 지역에서 맥주를 생산하지 않겠다는 말"이라며 "북부는 끝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맥주를 계속 만들고 생산량을 늘리고 싶으면 남부 또는 남동부에서 전적으로 지원해 주겠다”라고 밝혔다.
몬테레이에서 주택 단수가 수개월째 이어지면서 이곳 주민들은 공공 급수시설에 겨우 의존하고 있다. 주민들 사이에서는 가정용수와 달리 계속해서 물이 공급되는 맥주 생산시설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앞서 2020년에는 멕시코 북부 멕시칼리에 미국 주류업체 콘스텔레이션 브랜즈(Constellation Brands) 맥주 공장이 들어설 계획이었으나 물 부족을 우려한 주민들의 반대로 무산된 바 있다.
한편 굴지의 맥주업체 생산시설이 갖춰져 있는 멕시코 북부가 물 부족에 시달리면서 전 세계 맥주 시장에도 여파가 예상된다.
미국 맥주연구소(Beer Institute)에 따르면 수입 맥주는 미국에서 소비되는 전체 맥주의 18%에 육박한다. 멕시코는 지난해 미국이 수입한 모든 맥주의 76%를 공급했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