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대리·선리·장선리 일대에서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까지 이어지는 배내골의 가장 위쪽에 있는 계곡이다. 재약산 수미봉과 드넓은 억새밭으로 유명한 사자평까지 연결되어 경남지역 최고의 산행코스로 꼽힌다.
계곡의 물이 좋아 여름이면 피서객들이 많이 몰려든다. 붉게 물든 가을산을 감상하려면 밀양 얼음골과 표충사를 지나 영남알프스 고개를 넘는 것이 좋다. 수목이 대부분 참나무 등의 활엽수인데다 골이 깊어 단풍이 들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