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국내 5개 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업무협약 체결 - 소속 직원은 물론 시민까지...장학 혜택 제공으로 교육기회 확대...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8-07 16:28:28
기사수정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현재 소속 공무원은 물론 시민 대상으로 서울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약을 통해 수업료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7월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추가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김포시 소속 임직원(공무원,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포함)이 본교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등록금의 50% 감면 혜택을 받으며, 김포시민이 입학할 경우에는 매학기 등록금의 3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2학기)과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5학기)에 입학할 경우는 등록금의 20% 감면 혜택이 추가로 제공돼 자기계발 지원과 교육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개 사이버대학교 모두 2000~2003년에 개교하여 온라인 수업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특히,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수준의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 장학과 군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해 학생들이 학비 부담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민선8기 통하는 70도시 우리 김포의 구현을 위한 힘찬 출발 시점에 우리시 공직자와 시민에게 온라인으로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배움이 필요한 직원과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통합의학박람회와 천관산 억새 볼거리 풍성 ‘가을을 정남진장흥"’에서
  •  기사 이미지 가을 정취 물씬~ 정읍으로 떠나는 구절초 여행
  •  기사 이미지 '장흥군 인성교육 선두에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