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뛰는 물가에 결식 아동 급식비부터 올렸다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8-05 10:14:37
기사수정


▲ 사진=광진구 / 광진구청사




광진구가 8월부터 아동급식 지원 단가를 8천 원으로 인상해 저소득 가정 아동의 건강을 챙긴다.


지난 2일 통계청이 발표한 ‘7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08.74(2020=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6.3% 급등했다. 이는 1998년 11월(6.8%)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광진구는 8월부터 아동급식 지원 단가를 7천 원에서 8천 원으로 인상하여 물가 상승률을 반영하고, 성장기 아동에게 양질의 식사가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지원 대상은 수급자‧차상위‧한부모 가정 아동 및 기준 중위소득 52%에 해당하는 가구의 결식 우려가 있는 취학·미취학 아동이다.


현재 구에서는 1022명의 아동이 아동급식을 지원받고 있으며, 급식카드 신청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아동들은 서울시 일반음식점과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꿈나무카드(아동급식카드), 도시락 배달, 지역아동센터의 단체급식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받고 있으며, 새로 적용되는 급식 단가는 모든 급식 지원 방식에 적용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급식 단가 인상으로 결식 위기에 놓인 아동들이 보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