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도심 속 힐링 명소 무지개텃밭 가을 경작 지원 나서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8-03 13:34:17
기사수정


▲ 사진=성동구




서울 성동구가 8월부터 성동무지개텃밭과 다산농원에 퇴비와 제철 작물 모종을 배부하며 도시농부들의 가을 경작을 위한 적극 지원에 나선다. 


구획당 20kg의 퇴비와 배추 모종 30주 및 무 종자를 전체 분양자들에게 순차적으로 배부, 상반기 작물 재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경작에 적극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행당동 76-3번지에 위치한 성동무지개텃밭은 중랑천변에 조성된 응봉체육공원과 어린이야구장, 반려동물 놀이터를 지나 계단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에 위치해, 물길따라 자연스레 걷다 보면 시원스레 펼쳐진 너른 풍경 속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두런두런 이야기꽃을 피우며 한 차례 휴식이라도 만끽하고픈 원두막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성동무지개텃밭은 약 5,744㎡(약 1,740여 평)의 널찍한 구민 경작지다. 올해 총 347면을 구민에게 분양, 3월부터 11월까지 구획당 11㎡(약 3.3평)의 면적에서 다양한 작물을 직접 재배할 수 있다. 


너른 텃밭마다 수도시설이 곳곳에 비치되어 물 대기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삽과 호미 등 농기구를 관리소에 상시 비치함은 물론, 입구에는 태양광 해충퇴치기를 설치, 경작자들이 여름 해충을 피할 수 있도록 하는 배려도 세심하다. 


아울러 때마다 친환경 퇴비와 함께 상반기에는 상추, 열무를, 하반기에는 배추 모종과 무 종자를 제공하며 경작자들이 제철 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여름철 한낮 내리쬐는 강렬한 햇빛 속에서도 형형색색의 토마토가 무르익어가고, 상추, 가지가 이른 가을의 코스모스들과 함께 저마다의 색감을 잔뜩 뿜어내는 장관을 연출한다. 


또한 뜨거운 여름날 물 한 잔의 여유를 선사하는 성동샘물창고로 성동무지개텃밭 인근은 산책 시 거쳐야 하는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며 구민들의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서울특별시 성동구 친환경 도시농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20.12)하며 서울 인근 남양주에 마련한 100면의 주말농장 ‘다산농원’과 함께 구민들의 도시농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구는 내달부터는 무지개텃밭에 ’나만의 농기구‘를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사물함을 마련하여 소확행의 내실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도심 속에 마련된 텃밭을 통해 구민들께 작물을 심고 가꾸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힐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터와 삶터의 조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