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브라질 의사들이 두개골이 결합된 상태로 태어난 샴 쌍둥이신체 분리에 성공했다.
BBC에 따르면 그들은 VR, 즉 사용자에게 실제처럼 보이는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가상현실 환경을 이용한 수술을 진행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세 살배기 베르나르도(Bernardo)와 아서 리마(Arthur Lima)가 브라질 수도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에서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VR 수술법은 영국 런던에 있는 그레이트 오몬드 스트리트 병원(Great Ormond Street Hospital)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동시에 이뤄졌다. 쌍둥이를 안전하게 분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의사들은 컴퓨터 단층 촬영과 자기 공명 영상을 기반으로 한 가상 어린이 신체 모델에 대한 가설을 테스트했다.
노룰 오와세 젤라니(Noor ul Owase Jeelani) 그레이트 오몬드 스트리트 병원 외과의사는"현실을 초월한 마법 같은(space-age stuff) 수술법이다"라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VR'을 통해 여러 나라의사가 함께 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결과적으로 쌍둥이는 7번의 수술을 받았고 30시간 넘는 수술 시간이 걸렸으며 참여한 의료진만 100명이 넘었다.
수술 후 베르나르도(Bernardo)와 아서 리마(Arthur Lima)의 혈압과 심박수는 급격히 증가했지만 현재 병원에서 상태가 호전되어 앞으로 6개월 동안 재활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