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 “앉으나 서나 밥 먹을 때도 연구하라”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8-02 09:39:59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북한 관영매체가 오늘(2일) 노동당 간부들을 향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창조정신’을 따라 배워 당 중앙의 결정을 반드시 관철해 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노동신문은 오늘 ‘당 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높은 창조적 능력과 완강한 실천으로 받들어나가자’란 제목의 사설에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 전원회의가 제시한 전투적 과업이 어떻게 관철되는가 하는 것은 당의 권위와 직결된 중대한 정치적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당 중앙 전원회의 결정 관철을 어느 하나라도 드티게(틈이 생기게) 되면 상반년 기간 불사신의 투쟁으로 이룩한 성과가 헛되이 된다”며 “오늘의 투쟁이야말로 우리 당의 권위, 국가의 존망을 걸고 반드시 성공해야 하는 결사전”이라고 규정했다.


신문은 김정은 위원장을 ‘창조의 거장’, ‘자애로운 스승’이라고 추켜세우며 “총비서동지의 담대한 배짱과 불같은 열정을 본받으라”고 거듭 독려했다.


신문은 “앉으나 서나 밥을 먹을 때에도 사업을 연구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착상하고 새로운 일감을 찾는 것을 습벽화(습관화)해야 한다”며 책임일군(간부)들을 향해서는 “열백밤을 패서(새서)라도 수준과 능력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는 코로나19 발생과 자연재해, 대북제재 등으로 상반기 경제 부문에서의 성과가 기대만큼 나오지 않자 간부들의 기강을 다잡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6월 8~10일 진행한 당 전원회의에서 방역체계에 나타난 폐단들을 바로잡아 정비하고 보강할 것을 주문하면서 방역과 경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을 촉구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