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 / ‘청년이 생각하는 강동구 이야기’ 간담회이수희 강동구청장이 7월 29일(금)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주민센터, 관내 시설 등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청년이 생각하는 강동구 이야기’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구정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사회적 경험을 쌓고자 실시된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활동을 마무리하는 대학생들에게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청년 정책 제안,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설문조사에서 80% 이상이 아르바이트 근무에 만족한 것으로 답변했고, 향후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또한, 이수희 강동구청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의 구정참여 기회 확대, 청년 소식에 대한 홍보수단 강화 등 다양한 정책과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짧은 기간의 행정기관 아르바이트 경험을 계기로 강동구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며 당부하고,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본인에게 알맞은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