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칠곡군, 시그니처 포즈 ‘럭키 칠곡’ 화제! - 칠곡의 칠과 발음이 같은 숫자 '7'...'바로 여기가 행운을 주는 칠곡'이라는 …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8-01 14:43:31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칠곡군은 김재욱 군수가 고안한 시그니처 포즈럭키 칠곡SNS를 중심으로 확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럭키 칠곡 포즈를 취하고 있는 김재욱 칠곡군수(왼쪽), 공직자, 왜관시장 상인. (사진제공=칠곡군)


김 군수는 왼손 엄지와 검지를 펴서 숫자 7 모양을 만들고 검지가 땅으로 향하는 럭키 칠곡 포즈를 취하며 개인 SNS를 통해 공개했다.


칠곡 군민에게는 자긍심과 정체성을 심어주고 관광객에게는 차별화된 도시 이미지를 정립하는 것은 물론 칠곡군을 방문하고 남기는 인증 사진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다.


럭키 칠곡은 칠곡의 칠과 발음이 같은 숫자‘7’바로 여기가 행운을 주는 칠곡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민은 기존 기념 촬영을 할 때 주로 사용하던 손하트, 엄지척 등의 특색 없는 포즈보다 칠곡을 의미하는 독특한 모양이 참신하다는 반응이다.


누구나 따라 하기 쉬워 각종 행사 기념 촬영에 럭키 칠곡 포즈가 사용되는 등 군민 사이에서도 빠르게 퍼지고 있다.


칠곡군은 럭키 칠곡 포즈를 군민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알리기 위해 관내 주요 명소를 배경으로 럭키 포즈로 촬영해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리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진행을 검토하고 있다.


김재욱 군수는럭키 칠곡을 통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행운을 주는 밝고 희망찬 도시 이미지가 정립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무한 경쟁의 시대를 맞아 자치단체도 눈에 띄는 차별화된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라며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한 유무형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