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 / 노인일자리 사업단 교육광진구가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해피스쿨) 사업단 참여자 교육’을 진행했다.
구는 어르신들의 사회적ㆍ경제적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은 ▲공익활동 ▲시장형ㆍ취업알선형 ▲사회서비스형으로 나뉘며, 총 27개 사업에 2,327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광진구의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는 해피스쿨 사업단 어르신 3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혹서기 안전교육 ▲소양교육 ▲개인위생관리 교육 등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은퇴 이후 무료한 삶을 살고 있던 중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 큰 동력이 되고 있다”라며 “교육을 듣고 나니 더 꼼꼼하게 일처리 할 수 있을 거 같아 유익하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폭염 속에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다양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진구는 앞으로도 공공영역에서 사회적 또는 경제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