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창원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시민 투표를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행정을 펼친 우수 공무원을 우대하고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1그룹(본청)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건 ▲2그룹(직속기관 이하) 최우수, 우수 각 1건, 장려 2건 총 7건을 선발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 추천 및 부서 추천을 통해 20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으며, 내·외부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7건의 입상사례를 선발했다.
이번 온라인 시민투표는 우수사례 선발의 마지막 단계로 시민투표(60%), 직원투표(40%)결과를 종합하여 최종 순위가 결정되고, 공적자에게는 인사가점, 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창원시 홈페이지(시민참여>설문조사)를 통해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그룹당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2개의 사례에 투표하면 된다. 설문투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150명의 시민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이 증정될 예정이다.
김명규 법무담당관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발 과정에 시민의 목소리를 한층 더 반영하기 위해 시민투표를 실시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