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음(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대구 달서구는 27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달서구 아동학대정보연계대응협의체 및 동 아동위원 등 100여명과 함께“달서 아이 ON 24”아동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하며,“달서 아이 ON 24”사업은 온 마을이 24시간 ON 상태를 유지해, 아동학대 없이 아동을 지켜내는 달서구만의 아동보호사업이라고 밝혔다.
한편, 달서구 아동지킴이 달서구아동학대대응정보연계협의체(달서구, 달서경찰서, 성서경찰서, 대구남부교육지원청, 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달서구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삼일병원, 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과 23개 동 아동위원 및 아동담당자가 참여한다.
달서구 시범단 임재홍 단장은 "발대식 식전행사로 아동학대 예방 동영상 시청과 달서구 초·중·고등학생으로 2021년 창단된 “달서구 태권도시범단”공연으로 시작되며, 달서구 아동지킴이 다짐문 선서와 기념촬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순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달서 아이 온 24”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지킴이들과 함께 『달서마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위기아동 지원사업』, 『고위험군 아동 합동점검』등 달서구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연중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징계권 폐지에 따른 아동체벌금지”, “아동 긍정양육”, “아동학대 의심신고 112” 집중 홍보를 통해 아동학대 없는 달서마을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달서구청장은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선도지역 2주년을 맞아 아동보호체계를 더욱 강화해 미래의 주역인 소중한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특별한 도시 달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