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4~6월) 동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받은 스팸(광고성 문자메시지·전화)는 ‘주식·투자’ 관련으로 나타났다.
또 코로나19 영업시간 제한조치가 풀리면서 ‘대리운전’ 관련 스팸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는 업체 ‘브이피’는 올해 2분기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 문자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
해당 업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스팸 신고 건수는 886만여 건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27만건 늘었고 전분기 대비로는 31만건 증가했다.
전체 스팸 신고 중 가장 많은 건수를 차지한 키워드는 ‘주식/투자’(345만건)로, 전체 스팸 신고의 39%를 차지했다. 대출 권유(22%), 불법게임·도박(9%), 설문조사(5%) 등이 뒤를 이었다.
앱 서비스 이후 분기 기준으로 가장 많은 가운데 ‘대리운전’ 관련 스팸 신고 건수가 전 분기대비 2배 이상 늘어난 16000여 건을 기록했다. 인원 수와 영업시간 제한 조치가 전면 해제된 5월 대리운전 스팸 신고 건수는 6300건을 넘으면서 1500여 건이었던 올해 1월과 비교해 4배 가량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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