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연평부대는 22일 연평도 구리동 해수욕장 일대에서 장병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피서철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관광객을 맞기 위해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부대는 코로나19 감염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장병 전원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해안 일대에서 잡목, 폐기물, 해양쓰레기 등을 수거했으며, 덤프트럭과 집게차를 동원하여 수거한 쓰레기들을 집하장으로 운반하였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 참가한 90대대 임상훈 대위는 “지역 주민들과 연평도를 찾아오는 관광객을 위한 깨끗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상생의 관계를 지속 유지해나갈 예정”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부대는 이번 환경정화활동을 시작으로 8월까지 연평도 전 해안지역에 걸쳐 깨끗한 연평도를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연평부대는 1951년 3월 첫 주둔 시부터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코로나19 방역 지원, 태풍 피해복구, 농번기 대민지원 등 다양한 지역공동체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해병대상’ 구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