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중앙도서관(과장 강문선)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의 학습 및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2022년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특강은 8월 9일~25일까지 창원중앙도서관, 성산도서관, 상남도서관에서 운영되며 운영 강좌는 총13개 강좌, 모집인원은 초등학생 181명이다.
창원중앙도서관은 타블렛을 이용한 웹툰창작활동인 ‘나만의 멋진 라인 웹툰 그리기’, 니팅룸을 이용한 대바늘 기법을 배우는 ‘니팅룸으로 만드는 소품’ 강좌가 생활문화공간 다락(多樂)에서 개설되며, 이외에도 과학전반에 대한 원리 체험을 할수 있는‘ 호기심 과학교실 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성산⸱상남도서관은 아프리카 전통악기를 배워보는 ‘칼림바 예술놀이’, 글쓰기 및 독후활동인 ‘창의 글쓰기와 독후활동’, 우리나라 삼국시대의 건국시조에 대해 배워보는 ‘만들며 체험하는 세계문화’, 다양한 미술기법을 배워보는 ‘어린이미술교실’, 컴퓨팅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재미있는 코딩스토리’, 신문으로 토의와 토론을 배워보는 ‘신문으로 토론하기’ 강좌등 초등학생들을 위한 유익한 강좌가 개설 예정이며 코로나 상황 추이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다.
접수는 26일 오전 10시부터 7월 28일(목) 오후 5시까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1인 1강좌 접수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교재비 및 재료비 별도)이다.
창원중앙도서관 강문선 과장은 “코로나 대비 안전한 특강이 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하고, 창원중앙도서관이 여름방학동안 초등학생들의 책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중앙·성산·상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angwon.go.kr/uc)를 참고하거나 창원중앙도서관(☎ 225-7349/734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창원특례시 성산도서관 어린이 다문화교실 참가자 모집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