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 / 아름다운 나눔이웃 프로젝트 강동구 명일1동은 지난 6일, 명일1동 주민센터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이웃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7월에 생일을 맞이한 주민 13가구를 초대해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생일 케이크를 만드는 쿠킹 클래스를 했다. 강동구 1인 가구 지원센터 쿠킹클래스 강사(김해연 대표)를 연계하여 추진하였다.
참여한 주민들은 직접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바르고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으로 꾸며 나만의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생일 케이크를 함께 만들며 소중한 추억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주민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장을 열었다.
또한, 행사 후에는 지난 5월부터 지속적으로 나눔 기부를 해온 명일전통시장 상인회 22개 업체에서 닭고기, 생선, 김, 과일 등 식재료를 전달해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졌다.
아이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머님은 “생일인 아이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활짝 웃어 보였다.
정혜정 명일1동장은 “이번 아름다운 나눔이웃 프로젝트를 통해 소중한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대상자들을 위한 취미, 건강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