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효도이용권 만 65세 이상 지급 - 지역 어르신 1만3천500여명 추가 혜택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7-18 22:56:4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 어르신에게 목욕비와 미용비를 지원하는 효도이용권 지급 대상을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효도이용권 사업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노인의 보건복지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만 70세 이상의 군민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군에 따르면 올해 6월말 기준 17500여명의 군민이 효도이용권을 이용하며, 어르신의 건강한 생활 영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에 울주군은 더 많은 어르신에게 효도이용권을 제공하고자 지난 3월 조례를 개정해 이달부터 효도이용권 대상자를 만 65세 이상까지 확대했다. 추가 지급 대상자는 13500여명으로, 31천여명이 효도이용권 혜택을 받게 된다.

신청 희망자는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대리인이 대상자와 대리신청자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 가족관계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효도이용권은 바우처 카드로 발급되며, 매분기 초에 15천원이 자동 충전된다. 울주군 지역 내 효도이용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목욕탕, 이발소, 미용실 등에서 서비스 이용 후 충전된 바우처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울주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효도이용권 가맹점을 수시 모집한다. 희망 업소는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통장 사본을 지참 후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