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PUMA SE / 육상선수 일레인 톰슨 헤라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올림픽 5회 우승자이자 가장 빠른 현역 육상 선수 일레인 톰슨-헤라(Elaine Thompson-Herah)와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일레인은 사상 최초로 올림픽에서 연이어 ‘스프린트 더블(단거리 2종목 우승)’을 달성한 여성이다.
2016년 리오올림픽과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100m·200m 우승을 차지하며 연속 스프린트 더블의 주인공이 됐다. 올림픽 무대뿐만 아니라 2021년 미국 유진에서 개최된 육상 대회 ‘프레폰테인 클래식(Prefontaine Classic)’ 100m 경기에서 10초54의 놀라운 기록으로 우승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현역 육상 선수라는 위업도 달성했다.
자메이카 육상 선수인 일레인(30)은 미국 오리건 유진에서 열리는 2022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푸마가 후원하는 육상 선수 명단을 더욱 빛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일레인은 “수십년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남성과 함께 일해 온 푸마는 내게 딱 맞는 브랜드라는 느낌이 든다”며 “엘리트 그룹의 일원이 돼 기쁘며 하루빨리 트랙에 서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100m 세계 기록을 진심으로 갱신하고 싶다”며 “34년 동안 기록이 깨지지 않은 지금이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