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사진=이천시이천시립청미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청미랑 여름방학’을 운영한다.
여름방학프로그램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 프로그램으로 ▲북(Book)캉스!펀(Fun)캉스! (1~4학년) ▲그림책과 떠나는 여행(1~2학년) ▲책과 떠나는 여행(3~4학년)을 운영하고, 역사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구석 1열(1~3학년) ▲미디어 속 숨은 역사 찾기 수업(4~6학년)을 진행한다. 이 강의들은 모두 온라인(ZOOM) 비대면 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우리 가족 디저트A/B 프로그램은 청미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의 독서 장려를 위하여 한 달 동안 꾸준히 매일 독서하고 기록하는 ▲한 달 독서 챌린지와 청미도서관 도서를 대출하고 캡슐 뽑기 기회를 얻는 ▲무엇이든 뽑아 보살이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기획하였으며, 어린이들이 청미도서관과 함께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현재 수강생 모집 중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
울주군,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웅촌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본청과 보건소, 읍면 건설공사 업무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건설 실무분야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군청 문수홀에서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0년간 이어진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주민주도의 공동체 모델이 지역에 가져온 변화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 마을공동체 사업은 2016년 5개 공동체로 시작해 현재 총 24개 공...